포인트
안 읽은
쪽지
스크랩
내 정보
나의 포인트
내 계약 기록
내 계좌관리
공지사항
상세 알림 설정
이용약관 등
고객센터
로그아웃
회원가입
회원가입약관 동의
「복대리」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복대리 서비스(이하 “복대리”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복대리”라 함은 회사가 ‘회원’과 ‘다른 회원’을 중개하여 ‘다른 회원’이 ‘회원’을 위해 재판복대리, 법률 기록등사, 수사 조사참여, 구치소 접견, 강제집행, 법률검토 등 기타 변호사 업무의 수임자로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대한민국 변호사 자격 소지자로서 회원 가입 당시 동 자격 소지자임을 확인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복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지칭합니다. 3) “복위임업무 등”이라 함은 소송복대리, 법률검토위임 등 법률상 변호사 자격소지자가 할 수 있는 사무를 말합니다. 4) “복위임인”이라 함은 복대리를 통해 다른 회원(복수임인)에게 복위임업무 등을 위임한 회원을 말합니다. 5) “복수임인”이라 함은 복대리를 통해 복위임인으로부터 복위임업무 등을 수임한 회원을 말합니다. 6) “청약”이라 함은 회원이 복대리에서 날짜, 시간, 법원 등을 입력하고, 결제비용 등을 선택한 후 최종적으로 “복대리인 찾기” 버튼을 선택하여 복위임업무 등을 제공할 자를 찾는 행위를 말합니다. 7) “계약체결”이라 함은 청약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복위임인과 복수임인 사이에 복대리계약이 체결된 것을 말합니다. 8) “복대리앱”이라 함은 복대리 이용을 위해 iOS 및 Android 운영체제용으로 제작된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9) “재판현황”이라 함은 복대리앱 등을 통해 당사가 각급 법원의 개별 법정의 재판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10) “알법 서비스”라 함은 복대리 서비스와는 별도로 회사가 제공하는 웹서비스(https://albup.co.kr/)를 지칭합니다.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복대리 화면에 순차적으로 게시합니다. 다만, 대표자성명,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및 본 약관은 회원이 복대리 화면에서 순차적으로 연결된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등)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복대리앱의 각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복대리앱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회원이 가입시 제공한 연락처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회원에게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변경된 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할 수 있다고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본 약관과 개별약관, 이용정책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본 약관에 따릅니다. ④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휴대)전화번호 및 로그인 시 동의창, 이메일 등 적절한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복대리앱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회원의 복대리 이용에 관한 사항 제1절 총칙 제7조 (복대리의 내용) ① 복대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간 재판 복대리, 수사·재판 기록의 등사, 수사기관 조사참여, 구치소 접견, 강제집행, 법률검토의 각 도급 또는 위임 계약 체결에 대한 중개 서비스 2. 알법 서비스 이용자의 공고문을 복대리앱에 공유하는 서비스 3. 법원의 재판현황을 중계하는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복대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회원,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복대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8 조 (이용 결과의 저작권) 회원이 복대리를 이용하여 확인한 결과의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권리의 귀속) ① 복대리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어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복대리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비용결제 및 환불 등)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비용을 결제하고, 제7조제1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 사용 이후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이용계약 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복대리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③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변호사 자격 미소지자가 변호사 자격을 사칭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2) 회원이 복대리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이용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해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복대리의 제공 및 중단) ① 회사는 복대리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복대리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및 고장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7일 이전에 공지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 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본 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복대리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복대리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행위가 본 약관 제24조(회원의 금지행위)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2) 본 약관 또는 이용정책 등을 위반한 경우 ② 제1항의 이용제한 등은 회사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회원은 해당 기간 동안 복대리를 이용할 수 없으며, 기 지급된 쿠폰 등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정책에서 정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해당 사유를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제1항의 이용정지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제2절 회원 간 중개 서비스 제16조 (회원간 계약체결 등) ① 회원간 계약체결의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일방 회원이 회사가 요구하는 항목들을 기재하여 청약을 하면 타 회원의 승낙의 과정을 거쳐 계약이 체결되는 방식 나.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일방 회원이 회사가 요구하는 항목들을 기재하여 청약의 유인을 하면 타 회원의 청약 과정 및 일방 회원 승낙의 과정을 거쳐 계약이 체결되는 방식 다. 그 외 서비스 특성에 따라 회사가 별도로 설정하여 계약이 체결되는 방식 ② 회사는 계약체결의 방식에 대해서는 회원의 이용현황, 프로그램의 기술적 수준 등에 따라 임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간 계약에 대한 회사의 책임) 복위임인과 복수임인 사이의 계약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법률상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복위임인과 복수임인의 각 회사와의 법률상 관계는(이용해지 등) 복위임인과 복수임인 사이에 체결된 복대리 계약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변호사 자격 미소지자의 수임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전문기관 등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절 법원 재판현황 중계 서비스 제18조 (법원 재판현황 중계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가능한 범위에서 법원내 법정의 재판 진행 현황 데이터를 복대리를 통해 중계합니다. 제19조 (법원 재판현황 중계 내용에 대한 회사의 책임) 회사는 복대리 서비스에 현출 된 재판현황의 결과에 대하여 법률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절 비용 제20조 (서비스 이용료 등) 회사는 복대리 서비스에 대한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5절 회원의 알법 서비스 공고 공유 서비스 제21조 (알법 서비스 공고 공유의 내용) 알법 서비스의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하 ‘알법 회원’이라 합니다)이 알법 서비스의 웹사이트를 통해(제2조 9호 참조) 동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제3자에게 법무자문 등 각종 서비스 제공을 요청한 내용은 복대리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전달되며, 회원들은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알법 회원의 요청에 승낙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알법 서비스 공고의 복대리 공유) 회사는 복대리앱에 알법 서비스 공고 공유를 위한 별도의 페이지를 신설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원의 알법 서비스 공고에 대한 지원) ①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제21조에 따라 공유된 알법 서비스 공고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 공고에 지원한 회원의 이름, 소속 변호사회, 사무소명 등은 공고를 게시한 알법 회원에게 전송됩니다. ③ 회원의 복대리앱을 통한 지원은 승낙행위로서, 회원과 알법 회원 간 계약이 체결됩니다. 제24조 (회원과 알법 회원간 계약에 대한 회사의 책임) 회원과 알법 회원 사이의 계약에 대하여는 제17조를 준용합니다. 제3장 회사와 회원의 의무 제2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복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복대리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을 활용하거나 연락처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26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의 복대리 서비스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6조, 제18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경우, 원활한 계약 체결을 위하여 일방 회원의 정보를 타 회원 및 알법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간 중개 서비스 이용관련, 청약 또는 청약의 유인을 하기 전에 사건정보(날짜, 시간, 관할법원, 위임비용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고 계약을 체결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복대리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청약 또는 청약의 유인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복위임인 회원은 복수임인 회원에게 약정한 비용을 직접 지불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제28조 (회원의 금지행위)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복대리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복대리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복대리를 이용하는 행위 3) 복위임의사 없이 청약을 하는 행위 4) 복대리 계정을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판매, 양도 등을 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의도용, 부정거래 등 관련법령, 개별약관,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여 복대리에서 회원 자격이 정지되는 경우 6)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와 재판현황 정보를 공유하는 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9)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기타 제29조 (책임제한) ① 회사가 회원과 다른 회원 사이의 거래를 중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운영•관리•제공할 뿐이며, 복대리계약 당사자 중 일방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회원과 다른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에 따라 회원 또는 다른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및 다른 회원이 직접 부담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및 계정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의 중개에 따라 회원과 다른 회원 간 이루어진 거래와 관련하여 복대리 신청의사 또는 수락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 또는 다른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복대리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복대리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복대리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다른 회원 또는 회원과 제 3 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범죄 및 불법행위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복대리가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법률상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동 정보가 변호사법 제34조 제5항의 ‘업무’에 해당하지 아니함을 확인합니다. 제30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0월11일부터 적용됩니다. 변경이력 2019년 8월 23일 제정 2021년 5월 2일 개정 2022년 10월 11을 개정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동의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애플리케이션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개인의 애플리케이션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시까지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9조에 따른 본인확인정보 보관 : 게시판에 정보 게시가 종료된 후 6개월 제3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 서비스 이용단계. 회원가입 1. 변호사회원 1.1 수집 항목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소속변호사회, 소속법인(사무소)명 선택: 소속법인(사무소)주소, 소속법인(사무소) 전화번호, 소속법인(사무소) 팩스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1.2 수집 방법 회원가입 나. 서비스 이용단계. 복대리 의뢰시 1.1 수집 항목 [복대리] 필수 사건정보: 변론일자, 시간, 법원, 사건유형, 당사자명, 희망비용 선택사항 : 유의사항 [기록등사] 필수 사건정보: 기한, 기록 보관처, 사건번호, 사건명, 당사자 성명, 예상 기록 페이지 수, 비용(복사비용 포함) 선택사항 : 유의사항 [조사참여] 필수 사건정보: 조사일자, 시간, 공고마감일, 수사기관 명칭, 사건명, 비용 선택사항 : 변호 대상자 성명, 사건번호, 유의사항 [구치소접견] 필수 사건정보: 접견 날짜, 지정 시간, 공고 마감일, 구치소명, 접견 인원수, 비용 선택사항 : 수형자명, 수형번호, 유의사항 [강제집행] 1)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 필수 사건정보 : 착수 기한, 공고 마감일, 채권액, 관할법원, 비용, 의뢰내용, 전달사항, 채권자명, 채무자명 2) 채무불이행자명부 등재 필수 사건정보 : 착수 기한, 공고 마감일, 관할법원, 비용, 채권자명, 채무자명 3) 추심+채무불이행자명부 등재 필수 사건정보 : 필수정보 : 착수 기한, 공고 마감일, 채권액, 관할법원, 비용, 의뢰내용, 전달사항, 채권자명, 채무자명 4) 건물명도 필수 사건정보 : 착수기한, 공고 마감일, 관할법원, 비용 선택정보 : 전달사항, 원고명, 피고명 5) 등기 필수 사건정보 : 접수기한, 공고 마감일, 물건 구분, 등기 유형, 관할 등기소, 비용 선택정보 : 의뢰 내용 [리서치] 필수 사건정보 : 기한, 공고 마감일, 자문유형, 의뢰 내용, 비용 선택사항 : 유의사항 1.2 수집 방법 복대리 신청 제4조(서비스 이용 중 자동수집정보)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과정에서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단말기 모델명),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부정이용기록, 서비스이용 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이용) 로이어드컴퍼니의 제반 서비스(모바일 웹/앱 포함)는 회원관리, 서비스 개발·제공 및 향상,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구축 등 아래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회원 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홈페이지 또는 개별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로이어드컴퍼니 웹페이지, 복대리 앱 공통 1) 수집항목 [변호사회원] 필수 :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회원구분, 휴대전화번호, 사무소명, 소속변호사회 2) 수집방법 회원가입 3) 이용목적 - 회원 가입 의사의 확인, 연령 확인,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 이용자 식별,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등 회원 관리 -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 법령 및 로이어드컴퍼니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영업 목적 이용 나. 복대리 서비스 1) 수집항목 [변호사 회원] 계좌번호(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입력(선택사항) 2) 수집방법 변호사 회원이 복대리 웹과 앱의 설정에서 직접입력 3) 이용목적 변호사회원 상호의 이용편의를 목적 다. 고객센터 1) 수집항목 [고객센터 전화 문의/신고] 발신전화번호 2) 수집방법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으로 수집 3) 이용목적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등 서비스 운영, 익명화시켜 기존 서비스 개선 또는 신규서비스 요소의 발굴을 위한 통계자료로 이용 법령 및 로이어드컴퍼니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제6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7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기(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손수혁 직책 : 대표이사 연락처 : 전화번호 02-6205-9222 / 이메일 sonsh@lawired.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개인정보부서 담당자 : 문준식 연락처 : 전화번호 02-6205-9222 / 이메일 mjs@lawired.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로이어드컴퍼니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 5. 2.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상기 제1항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최초 적용본입니다.
회원가입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